Powered by Froala Editor

Powered by Froala Editor

Powered by Froala Editor

Powered by Froala Editor

Powered by Froala Editor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밸런스 패치 노트 – 2021년 7월 21일

영웅 개편: 모랄레스 중위

기본

  • 기본 생명력이 1545에서 1515로 감소했습니다.
  • 치료 광선 [Q]
    • 기력 재생 간격이 1초에서 0.5초로 감소했습니다.
    • 틱당 기력 재생량이 6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추가된 기능: 이제 치료 광선을 사용하는 동안 UI에 대상 영웅의 초상화와 이름이 표시됩니다.
  • 보호기 [W]
    • 방어력 증가량이 35에서 30으로 감소했습니다.
  • 전투 자극 비행체 [R1]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70초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 1레벨
    • 생명 연장 [Q]
      • 새로운 기능: 기력 재생 시 최초 2초 동안 기력을 100% 더 재생합니다.
      • 지속 효과: 최대 기력이 10 증가합니다.
    • 클리어! [E]
      • 추가된 기능: 변위 수류탄이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3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 4레벨
    • 셀 방식 반응로 [사용 효과]
      • 치유 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 치유량이 최대 생명력의 40%에서 30%로 감소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45초에서 20초로 감소했습니다.
      • 추가된 기능:
        • 지속 효과: 보호기로 피해를 감소시킬 때마다 2의 기력을 회복하여 최대 10의 기력을 회복합니다.
    • 트라우마 방지기 [지속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40초로 증가했습니다.
      • 추가된 기능:
        • 지속 효과: 카두세우스 반응로의 치유량이 최대 생명력의 2%에서 4%로 증가합니다.
    • 폭발 보호막 [E]
      • 새로운 기능: 변위 수류탄이 적중한 적 영웅은 밀쳐진 후 1초 동안 50% 느려지고,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모랄레스 중위가 최대 생명력의 6%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최대 5회 중첩됩니다.
  • 10레벨
    • 의료선 [R2]
      • 추가된 기능: 지원 병력 기술을 부여해, 10초 동안 아군이 탑승해 기술의 최초 사용 위치로 이동할 수 있는 지원 병력 의료선을 폭풍의 전당에 호출할 수 있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45초로 감소했습니다.
  • 13레벨
    • 신경계 충격 [E]
      • 지속 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 재진료 [E]
      • 20레벨로 옮겨졌습니다.
    • (신규) 환자를 대하는 태도 [E]
      • 일반 공격으로 적 영웅을 공격할 때마다 대상의 최대 생명력의 1%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변위 수류탄이 적중한 적에게 모랄레스 중위의 다음 일반 공격이 최대 생명력의 6%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 16레벨
    • 추가 처방 [Q]
      • 추가된 기능: 아군 영웅에 치료 광선을 3초 이상 시전하면 시전 종료 후 3초 동안 치료 광선 기본 치유량의 50%만큼을 더 치유합니다.
    • 긴급구조원 [Q]
      • 추가된 기능: 활성화된 동안 모랄레스 중위와 치료 광선 대상의 이동 속도도 15% 증가합니다.
    • 연속 보호기 [W]
      • 추가된 기능: 보호기의 사거리가 60% 증가합니다.
  • 20레벨
    • 과다활동 [R1]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45초에서 35초로 감소했습니다.
    • 안전 지대 [R2]
      • 보호 상태 지속 시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했습니다.
      • 추가된 기능: 의료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 지원 병력 [사용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신규) 임종 간호 [W]
      • 보호기가 대상을 1초 동안 불사 상태로 만듭니다. 이 효과가 끝날 때 대상의 생명력이 최대치의 50% 미만이면 최대 생명력의 8%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개발자의 의견: 모랄레스 중위는 게임 수준과 무관하게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지만, 특성 옵션을 살짝 손보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또 20레벨의 "지원 병력" 특성은 의료선 궁극기에 넣어주는 게 적절해 보였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모랄레스가 게임 초반에 아군을 수송하기가 조금 더 수월해질 겁니다.


전사

블레이즈

기본

  • 화염 방사 [Q]
    • 공격력이 83에서 76으로 감소했습니다.
  • 방화광 [D]
    • 화염 방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5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 4레벨
    • 기름 분출 [W]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1초에서 0.75초로 감소했습니다.
  • 13레벨
    • 추진 전개 [E]
      • 공격력이 325에서 275으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블레이즈가 방사 피해를 많이 준다는 면에서는 성공적이었지만, 공격력이 너무 강해서 팀의 처치 수가 저희 예상보다 더 쉽게 올랐습니다.

무라딘

특성

  • 1레벨
    • 완벽한 폭풍 [Q]
      •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증가하는 폭풍강타의 공격력이 0.5에서 0.75로 증가했습니다.
  • 4레벨
    • 거대 망치 [Q]
      • 추가된 기능: 일반 공격으로 인한 폭풍강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0.25초 증가합니다.
개발자의 의견: 무라딘이 레벨 특성을 잘 가지고 노는 모습을 보니 좋습니다. 따라서 그대로 유지한 채 완벽한 폭풍과 거대 망치만 조금 다듬었습니다.

투사

아르타니스

기본

  • 이연격 [W]
    • 돌진 사거리가 3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 위상 분광기 [E]
    • 시전 시간이 0.0625초에서 0.25초로 증가했습니다.
    • 새로운 기능:
      • 위상 분광기 미사일이 활성화된 동안 아르타니스가 정신 집중을 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 아르타니스가 적 영웅과 위치를 바꾼 후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 정화 광선 [R2]
    • 재사용 대기시간이 80초에서 70초로 감소했습니다.
    • 마나 소모량이 80에서 65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 1레벨
    • 반작용 막기 [W]
      • 새로운 기능: 이연격이나 칼날 질주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물리 방어력 50의 막기가 1회 충전됩니다. 최대 2회 중첩됩니다.
  • 4레벨
    • 보호막 재충전 [고유 능력]
      • 새로운 기능:
        • 과부하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재사용 대기시간이 125% 더 빨리 감소합니다.
        • 지속 효과: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 7레벨
    • 후속타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신규) 최후의 베기 [지속 효과]
      • 기술을 사용한 후 6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으로 주는 피해가 40% 증가합니다. 생명력이 25% 미만일 때는 효과가 60%로 증가합니다.
  • 16레벨
    • 기사단의 검 [지속 효과]
      • 공격 속도 증가량이 30%에서 20%로 감소했습니다.
  • 20레벨
    • 광전사 돌진 [W]
      • 돌진 거리 증가량이 100%에서 75%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아르타니스의 위치 바꿔치기는 오랫동안 CC기가 많은 팀을 상대로 제 몫을 하지 못해 생존 능력에 큰 영향이 있었고, 수준 높은 게임의 경우 더 그랬습니다. 그래서 위상 분광기로 위치를 바꾼 다음 잠시 저지 불가가 되도록 하고 기술의 전체적인 편리성도 개선했습니다. 또 이연격의 돌진 거리도 살짝 늘리기로 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팀 교전에서 아르타니스의 존재감과 생존력이 조금 높아질 겁니다.

데하카

기본

  • 일반 공격
    • 초당 공격 횟수가 1.11에서 1.25로 증가했습니다.
  • 잠복 [E]
    • 추가된 기능: 데하카가 잠복 중에 50% 이동 속도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특성

  • 4레벨
    • 가시지옥 변종 [E]
      • 추가된 기능: 잠복에 적중당한 적에게 125의 피해를 줍니다.
    • 수집하는 자 [고유 능력]
      • 추가된 기능: 검은 벌레떼가 용병에게 4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7레벨
    • 굶주린 광기 [Q]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2초에서 1.75초로 감소했습니다.
      • 추가된 기능: 끌기의 지속 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 마비성 효소 [Q]
      • 새로운 기능: 지속 효과: 끌기 종료 후 적을 2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승부수: 끌기 종료 후 2초에 걸쳐 28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 피해량은 죽을 때마다 40씩, 최대 5회 줄어듭니다.
  • 13레벨
    • 사나운 추적자 [W]
      • 추가 피해가 50%에서 60%로 증가합니다.
  • 16레벨
    • 땅굴 발톱 [E]
      • 새로운 기능: 잠복 중 이동 속도가 125%로 증가합니다.
    • 무리 우두머리 [Z]
      • 추가된 기능: 수풀에서 공격 속도가 15% 증가하고 나온 뒤에도 5초 동안 유지됩니다.
개발자의 의견: 수집할 정수가 많이 남았다. 더 빨리 모아야 한다.

치유사

카라짐

특성

  • 20레벨
    • (신규) 전설의 주먹 [고유 능력]
      • 선택하지 않은 두 1레벨 특성의 효과를 50%씩 획득합니다.
개발자의 의견: 카라짐이 초월을 철권해 통찰을 내지릅니다. 그런 느낌이죠.

루시우

특성

  • 10레벨
    • 하이파이브 [R2]
      • 아군 치유량이 250에서 230으로 감소했습니다.
  • 13레벨
    • 부드럽게! [Z]
      • 변경된 기능: 벽 타기가 활성화된 동안 적 영웅 주위를 지나면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40%로 증가하고 1초 동안 방어력이 15 증가합니다.
  • 20레벨
    • 따귀파이브 [R2]
      • 제거된 기능: 이제 적 영웅에게 하이파이브를 시전해도 루시우가 치유되거나 저지 불가 상태가 되지 않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루시우는 실력자들의 게임에서 여전히 강력합니다. 따라서 적에게 반격 기회를 마련해 주기 위해, 이런 플레이 방식을 택할 경우의 생존력을 손봤습니다. 가능하면 기능을 제거하는 것은 지양하는 편이라, 향후 패치에 따귀파이브를 더 재미있게 만들 필요가 있을지 주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투코프

특성

  • 1레벨
    • 역겨운 손길 [W]
      • 추가된 기능: 사용 효과로 원거리 공격과 근접 공격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지난번 패치에서 가시뼈 발사와 역겨운 손길을 합친 것에 대해 주신 피드백에 감사하며, 저희도 그에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플레이어에게 선택권을 돌려주기 위해 특성에 원거리 공격과 근접 공격을 전환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티란데

기본

  • 파수 [W]
    • 추가된 기능: 적 영웅이 파수로 드러난 동안 죽으면 파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사냥꾼의 징표 [D]
    • 추가된 기능: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합니다. 징표가 남겨진 대상을 상대로는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특성

  • 1레벨
    • 정조준 오라 [사용 효과]
      • 지속 효과의 공격력 증가량이 1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사용 시의 공격력 증가량이 25%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4레벨
    • 치유의 징표 [D]
      • 새로운 기능: 징표가 남겨진 대상에 대한 일반 공격이 주위 모든 아군 영웅을 각각의 최대 생명력의 4%만큼 치유합니다.
  • 13레벨
    • 파수꾼의 징표 [D]
      •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감소하는 사냥꾼의 징표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에서 2초로 증가했습니다.
      • 징표가 남겨진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감소하는 달빛 화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에서 4초로 증가했습니다.
  • 16레벨
    • 다르나서스 궁술 [지속 효과]
      • 중첩당 추가 공격력이 10%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저희는 시공의 폭풍에서 티란데가 치유사로 자기만의 위치를 찾은 것에 만족하지만, 기본 수치를 조금 상향했고 제 기량을 내지 못하는 특성들의 성능도 올렸습니다.

원거리

아즈모단

기본

  • 악마의 침공 [R1]
    •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에서 100초로 증가했습니다.
    • 악마 보병의 폭발 피해가 97.5에서 88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 4레벨
    • 지옥의 갑옷 [W]
      • 추가 방어력이 25에서 20으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너프 몽둥이로 통 친다.)

카시아

기본

  • 눈부신 빛 [W]
    • 실명한 대상에게 주는 추가 피해가 20%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특성

  • 1레벨
    • 벼락 [Q]
      • 최초 공격력 증가량이 25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 7레벨
    • 대천사의 찬가 [W]
      • 실명한 대상에 대한 추가 공격력이 10%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번뜩이는 빛 [D]
      • 공격력이 240에서 220으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카시아가 맡고 있는 투사 스타일의 원거리 암살자 역이 마음에는 들지만, 짧은 시간에 주는 피해가 너무 많습니다.

폴스타트

특성

  • 1레벨
    • 폭풍 축적 [Q]
      • 중첩당 추가 공격력이 0.4% 에서 0.5%로 증가했습니다.
      • 추가된 기능: 부메랑 망치가 적 영웅에게 30회 적중하면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불명예스러운 방출 [W]
      • 추가된 기능: 증가한 공격력이 30%에 이르면 피뢰침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로 2초 더 감소합니다.
    • 하늘의 지배자 [사용 효과]
      • 지속 시간이 5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 7레벨
    • 비밀 무기 [Q]
      • 공격력 증가량이 90%에서 75%로 감소했습니다.
    • 부메랑 폭발 [Q]
      • 공격력 증가량이 75%에서 100%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폴스타트는 일반 공격 특성이 너무 대세가 되어, 초기 특성의 밸런스를 조정했습니다. 불명예스러운 방출의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를 더 앞으로 가져오지는 않았지만, 이 정도 타협안이면 우리 날아다니는 친구에게 도움이 되면서도 적이 너무 짜증이 나는 일도 없을 겁니다.

제이나

특성

  • 4레벨
    • 얼음 파편 [Q]
      • 얼음 화살이 관통하는 추가 대상의 수가 하나에서 둘로 증가했습니다.
  • 7레벨
    • 얼음창 [Q]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1.25초에서 1.5초로 증가했습니다.
    • 얼음발 [E]
      • 변경된 기능: 냉기 돌풍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하고, 대상이 한기를 느끼면 두 배로, 한 번 시전에 최대 8초까지 감소합니다.
  • 10레벨
    • 서리 고리 [R1]
      • 재사용 대기시간이 80초에서 70초로 감소했습니다.
  • 16레벨
    • 북극의 추위 [E]
      • 방어력 감소량이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매서운 한파 [R1]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량이 10초에서 15초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의 의견: 제이나의 특성이 한곳에 얼어붙기 시작해서, 좀 움직이도록 이리저리 밀어 보았습니다.

자가라

기본

  • 일반 공격
    • 공격 사거리가 5.5에서 6.6로 증가했습니다.
  • 점막 종양 [D]
    • 제거된 기능: 이제 자가라의 공격 사거리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자가라 소환수의 이동 속도 증가량이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 맹독충 굴리기 [Q]
    • 최대 충전 횟수가 4회에서 2회로 감소했습니다.
    • 시전 시간이 0.0625초에서 0.125초로 증가했습니다.
    • 추가된 기능: 한 번 시전에 맹독충을 두 마리 내보냅니다.
  • 감염체 투하 [E]
    • 애바퀴의 일반 공격력이 27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

특성

  • 16레벨
    • 톱날 가시 [D]
      • 공격력 증가량이 40%에서 50%로 증가했습니다.
  • 20레벨
    • 폭풍의 분노 [지속 효과]
      • 삭제되었습니다.
    • (신규) 무리어미 [Q]
      • 3번째 일반 공격마다 대상을 향해 맹독충을 내보냅니다.
    • (신규) 무리 본능 [W]
      • 자가라와 소환수가 지난 3초간 추적 도살자에 공격당한 적에게 주는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개발자의 의견: 자가라의 기술은 성능의 변동성이 평균보다 높은 편입니다. 이동 속도가 빨라지고 포화 능력이 강해지면 자가라의 안정성이 개선되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저그 설정에 맞는 20레벨 특성도 몇 개 추가했습니다.

버그 수정

영웅

  • 카라짐
    • 통찰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찬란한 질주에 온전히 적용됩니다.
  • 요한나
    • 눈부신 방패의 공격력이 이제 레벨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Powered by Froala Editor



Powered by Froala Editor

Powered by Froala Editor

Powered by Froala Editor

Powered by Froala Editor

Powered by Froala Editor